본문 바로가기

about IT

아이폰/안드로이드용 판매관리 앱 사용 후기 - 세일즈덕

편한 판매관리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찾고 있었다.
이동간 장부정리를 해야하는 상황들이 많은데 그럴때마다 컴퓨터를 켜고 엑셀로 정리하기도 어렵거니와 수기로 적어뒀다가 엑셀로 옮길때 번번히 누락되는 판매기록들 때문에 여간 스트레스 받는게 아니였다.
 

편리한 판매관리 어플리케이션을 찾아서...

내 사용목적에 맞춰서 내가 사용하기 편리한 모바일 앱을 찾아보았다.
일단 필자는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아이폰용 판매관리를 할 수 있는 앱들이 무엇이 있나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보았다. 
사실 검색을 해보면 이것저것 많이도 나오긴 하는데, 딱 내게 필요한 판매관리 서비스를 찾을 수 없었다. 

좋은 앱스토어에 검색되는 다양한 앱들... 하지만 내 마음에 드는 앱은 없었다.

전문 ERP 서비스이거나.. 하나하나의 기능은 구현이 되어있는 앱들은 있었는데, 딱 내 입맛에 맞는 그런 앱은 없었다. 
일단 ERP 의 경우 가격이 비싸기도 하거니와 사용법 자체가 너무 어렵기도 해서 패스!
내가 원하는 기능들은 대략.. 이런 기능들이였는데, 

  1. 판매•구매 전표 등록
  2. 거래처 등록 (기초자료)
  3. 상품 등록 (기초자료)
  4. 입고•출고 등록
  5. 상품 재고 자동연동 (판매•구매 자동 연동)
  6. 거래처 미수금 관리 (판매•구매 자동 연동)
  7. 매출/매입 통계 및 각종 보고서 기능

얼핏 보면, 되게 다양한 기능이 있는거 같지만... 이런 기능들을 충실히 구현해준 어플리케이션이 별로 없었다. 
뭐.. 각기 하나하나 기능들을 살펴보면 결코 작은 기능들이 아니긴 하지만 판매관리를 해야하는 입장에서 이런 기능들도 필요하고 저런 기능들도 필요하다보니 계속 관심을 가지고 찾고 있었는데... 
그러다 찾게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세일즈덕(Salesdocks) 이라는 모바일 판매관리 어플리케이션이다.
 

드디어 찾은 최고의 판매관리 앱! 

세일즈덕으로 검색했을때 노출되는 화면

우연찮은 기회로 세일즈덕을 알게된 후로, 해당 앱 이름으로 스토어에 검색을 해보니 2개의 앱이 올라가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다. 
장부관리를 하는 어플리케이션 같은 경우에는 당장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잘 관리되고 있는지도 중요한데, 버젼 업데이트 기록들을 확인해보니 꽤나 잘 관리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다. 
오리 모양의 아이콘이 적용되어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최근까지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는걸로 보이고, 저 닻 모양의 아이콘으로 되어있는 어플리케이션은 한 1년 정도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는걸로 보아, 오리모양 (앞으론 이걸 그냥 세일즈덕이라고 하겠다.) 으로 넘어가려는 거 같았다.  새롭게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오리모양 아이콘의 세일즈덕을 사용하길 추천한다.
어쨌든! 앱을 선택하기에 앞서 꼭 확인해봐야하는 것중 하나는 바로 사용자 리뷰인데...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리뷰들이 달린 세일즈덕

최근에 업데이트되고 있는 앱과 이전 앱 모두를 살펴보아도 얼마나 잘 관리가 되고 있는지 여실없이 느낄 수 있었다.
저 정도로 사용자들이 긍정적으로 피드백을 준다는 것은 기본적인 기능 충실도 뿐 아니라, 앱의 안정적인 구동과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한 몫 했으리라 생각한다.
이렇다보니, 필자는 당장... 

어머 이건 써야해!

라면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사용하고 있는데... 

당장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을 해보자

 

실제 사용해보니 기능은 충분하다.

물론 사람마다 원하는 기능들이 조금씩 다르긴 하겠지만, 필자처럼 거래처와 거래품목에 대해서 상세하게 기술하고 있는.. ERP 에 가까운 판매관리 기능을 원하다보니 딱 원하는 기능들이 들어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특히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한점은 우리같이 영세 자영업자에게 너무나도 반가운 소식이리라... 
특히 말로만 무료라고 해놓고 실제로 이용하려고 하면.. 짜치게 별별 제한을 빡쎄게 하는 그런 타 서비스와는 다르게 대체 이 서비스는 뭐먹고 사나? 싶을 정도로 거의 대부분의 기능들을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주로 가장 많이 제한을 거는 항목들은 판매•구매 저장 갯수 제한이나 거래처•상품 등록 갯수제한 등을 해두는데, 세일즈덕의 경우 그런 제한이 진짜 1도 없다는게 인상적이였다.

프리미엄 요금제에 대한 추가 안내 및 신청/상담 페이지

물론 프리미엄 회원제를 결제하면 몇가지 기능들이 추가된다고는 하는데 충분히 사용해보다가 나중에 정말 필요할때 결제하면 될거 같다. 프리미엄을 결제하면 아래와 같은 기능들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1. 팀원 초대 무제한 
  2. 휴대용 블루투스 프린터 출력 기능 활성화
  3. 품목 속성 및 속성 아이템 무제한 추가
  4. 프리미엄 통계 / 집계 데이터 제공

이 기능들이 있으면 물론 좋겠고.. 어느정도 사용하다보면 필자도 저런 기능들이 필요해지겠지만, 일단은 아직은 없어도 충분히 혜자스러운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손쉬운 사용방법

쉬운 사용법이란 굉장히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인데... ERP 에 가까운 기능들을 담고 있음으로 어느정도 복잡성을 뛸 법도 한데... 
막상 사용을 해보면 의식의 흐름처럼 사용이 이루어진다. 

UI 요소들의 배치도 적재적소에 잘 배치가 된 느낌이 들기도 하고.. 
또 너무 올드한 느낌의 ... 전문용어로 아재같은 UI 가 아닌 것도 마음에 들었다. 

매우 직관적인 UI/UX

앱을 키자마자 바로 판매 / 구매 등을 빠르게 등록할 수 있는 버튼들이 노출되고, 이번달의 거래내역을 정리해서 한눈에 보기좋게 정리해준다. 홈화면만 봐도 깔끔하지 않은가?  
이번 포스팅으로 이 앱의 모든 기능들을 다 리뷰할 수 없기에 앞으로 시간이 날때마다 기능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포스팅 하려한다. 
혹시 그 포스팅까지 보고 이 앱을 쓸지말지 고민하고 있는 당신에게 감히 조언하건데.... 

"판매관리가 필요하다면, 당장 달려가서 사용해보세요"

라고 조언하고 싶다. 
아이폰용 앱 다운로드 링크 : https://salesdocks.app/download/ios 

‎세일즈덕 - 쉬운 판매관리

‎가장 쉬운 판매 관리 서비스, 세일즈덕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편리하게 판매관리하세요. ■ 어렵지 않고, 쉬운 장부관리 복잡한 ERP 구조가 아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UI 를 제

apps.apple.com

안드로이드용 앱 다운로드 링크 : https://salesdocks.app/download/android 

세일즈덕 - 가장 쉬운 판매관리 - Google Play 앱

판매관리부터 재고관리 / 미수금(외상) 관리까지, 한손에서

play.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