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주말에 친구와 세차를 하러 갔습니다.
저도 깔끔한 마무리새를 좋아하는 편이라 매립을 한다 한다 하다가, 지금껏 돈도 없고 기회도 없어서 미루어 오다가 친구녀석 매립한걸 보니깐 갑자기 뽐뿌가 마구 오더군요. 그래서 결국엔 참지못하고 질러버렸습니다. 그래서, 간만에(?) 포스팅하는 기념으로 네비게이션 매립작업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네비게이션과 매립마감재 구입에 앞서 일단은, 리스크부담을 최소한으로 하기위해서 기존에 사용하던걸 판매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엑스로드Sunshine의 경우 매립해서 사용하기에도 기능상 하등 문제가 없었으나, 규격이 여타네비게이션보다 약간 컸던 관계로 할 수 없이 판매를 했습니다.
작년여름 쯔음에 선물받아서, 그동안 잘 사용하던 XROAD 선샤인을 조금은 저렴한 가격에 처분하고,
(정말 상태도 좋구, 깨끗하게 잘써서 팔기에 아까웠지만;) 새롭게 장착할 네비게이션을 수배했습니다.
기존부터, 사용하고 싶었던 메이커인 파인드라이브의 신제품 iQ500 을 구입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게, 298,000원(이벤트할인 포함)에 결제완료! 아직까지 네비는 도착을 하지않았네요.
이제 중요한건 마감재인데.. 마감재는 역시나, 상단마감, 하단마감, 뚜껑마감까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만,
가장 높은 싱크로률과 직접 DIY 하기에 원활한 상단마감으로 주문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매립마감제로 장착한 후의 SAMPLE 사진입니다.
실제로 친구차에 장착되어있는 걸 봤어도 깔끔하니 아구가 잘 맞아떨어지는 느낌이였습니다.
물론 위 두장의 사진은 SAMPLE 사진들로 제 차에 장착된후의 사진이 아닙니다^^;
이 제품으로 결정을 내린 상태였기 때문에 바로 주문하기 위해서 검색을 했습니다만, 아쉽게도 주문량 폭발로 인해서 재고가 동이나는 상태였습니다. 우울해하면서 친구녀석이랑 통화를 하던 도중에 "어리버리 내가 찾아주마!" 하면서 용감하게 나서는 친구덕분에.. 다행히 구입을 했습니다. 왜 저만 못찾았는지는 아직까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내가 찾을때는 없는데...
어쨌든, 가볍게 구매를 하고 (이건 네비보다 더 저렴합니다. 마감재 88,000원 + SD연장케이블 15,000원) 기다리니깐 오늘 바로 도착을 했네요. 지금부터 올라갑니다. 매립마감재 개봉기! (별 허접한걸 다 사진찍네요;)
진짜 마감재만 덩그러니 받고나니 이게 88000원이나 하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들정도로 .. 조금 매우 많이 엄청 굉장히 부실해 보이네요... 딸랑 저랑 후면 네비고정브라켓 + 나사4개 + 양면테이프 이렇게해서 88,000원...
그래도 뭐 싱크로율 높게만 장착이 된다면 더할 바가 없겠습니다.
아래의 더 허접해보이는 SD소켓비슷하게 생긴것은 위에 설명드린 15,000원짜리 SD카드 연장케이블 입니다.
인터넷 등에 있는 정보로는 파인드라이브 iQ500 기계 자체가 SD연장케이블 특성을 많이 타서 호환이 될런지 안될런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호환되길 바래봅니다. 아직 네비게이션은 안와서 테스트도 못하겠네요.
어쨌든, 이렇게 네비게이션 매립마감재를 구입했습니다.
내일 저녁에 네비게이션까지 도착하면 친구와 아는 형님과 함께 지하주차장에서 슥삭슥삭 DIY 해봐야겠네요.
한번에 잘 되서, SD연장케이블 교환같은거 없이 쭉 완성본도 포스팅했으면 좋겠습니다.
'about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Volkswagen Golf 2.0 TDI 4개월 운행한 후에 느낀점은... (0) | 2012.12.31 |
---|---|
차량 하이패스단말기는 역시...엠피온이 진리인가? (0) | 2012.12.16 |
어이없는 공정거래 위원회 (0) | 2012.02.20 |
국산차 살바엔 수입차 사는게 낫다?? (4) | 2012.02.18 |
2012 MINI Coupe 우아아아아아앙 (0) | 2011.11.14 |
Audi A1 (0) | 2010.02.21 |
노이즈필터를 달다. (7) | 2009.06.18 |
네비게이션 매립작업중 - 4 (네비조립 및 테스트) (6) | 2009.06.13 |
네비게이션 매립작업중 - 3 (탈거 및 안테나설치) (0) | 2009.06.13 |
네비게이션 매립작업중 - 2 (작업준비) (0) | 2009.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