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올레별로 통화료를 납부하다 (KT)

안녕하세요. 아이몬입니다.
오늘은 혹시 모르고 계실 올레별포인트로 통화료를 납부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려합니다.
올레별포인트, 있는지 없는지도 모를 정도로 활용도 낮고, 정작 사용하려고 하면 너무나도 불편한 방법때문에 지난해까지는 사용하지도 않았었던 그런 계륵보다 못한 포인트제도. 그걸로 국내통화료를 내보도록 합시다~

이번 달에는 통화료가 많이 나왔습니다.
생활고(?)에 찌들리는 요즘... 한푼이라도 아껴보고자 꼼수를 내봅니다.


바로 올레클럽 올레별을 이용한 통화료선납을 통한 통신료다이어트!
계속 올레올레하니깐 정말 마음이 심란해지면서 올레!

스마트폰으로 해봤기 때문에 기준은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진행합니다.

일단 필요한 어플을 다운받아야합니다. 

KT 올레클럽 , KT 미니고객센터  이 두가지의 어플을 이용합니다.  하나는 직접적 납부용이고 하나는 그 납부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는 용도에요.  뭐 KT고갱님들은 다들 이용하고 있는 어플일태지요?

위 스크린샷처럼 KT올레클럽 어플을 이용하면, 별스토어 라는 메뉴가 메인메뉴에 똭!!


클릭해서 들어가면 우측 2번째줄에 국내음성 통화료 납부 메뉴가 똭!!


들어가보면 결제기간 선택 및 결제예정 별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할게, 요금을 선납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바로, "국내통화료"만 포함됩니다.  뭔소린고 하니, 기본요금이나 단말기대금 등에 대한 금액은 포인트로 결제를 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지독하죠잉? 

그리고, 한번에 결제할 수 있는 최대금액이 3만포인트 (즉 삼만원) 밖에 안됩니다.
뭐 아껴쓰라는 말인가요? 소비자가 소비자 마음대로 소비자 재산의 포인트를 결제할 수 없다니.. 이런 장사속같으니라고... 이러니깐 해주고도 욕먹는다는 말이 이럴때 똭!! 

어쨌든, 지금까지는 거의 기본요금위주로만 핸드폰요금이 나왔기 때문에 사용을 안했는데, 통화를 겁나 많이해서 통화료가 따로 많이 나왔다? 그럴때 한번씩 쓰면 요긴한 서비스입니다.


1천원부터 3만원까지 다양한(?)금액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3만원 선납을 선택하면, 아래 스샷과 같이, 결제후 잔액 등이 표시됩니다.


이렇게요.
그리고 신청시 유의사항이 아래로 스크롤하면 나오는데 이거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다음달에 청구되는" 입니다.  이번달에 사용했으니 다음달에 청구가 되겠지요?  다음달에 사용하는이 아니라, 다음달에 청구되는 통신료를 선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월말에 한번씩 확인들 해보세요.

올레별 쌓아둬서 뭐하겠습니까?  어짜피 쓰잘대기없는 포인트 나부랭이따위 다 소멸시켜버리겠어!!




그리고는 KT미니고객센터에서 실시간 요금을 확인해봅니다.
원래는 13만원대의 요금이 예정되어있었는데, 이번달 납부하실 금액이 99,560원으로 줄어있습니다. 상세보기로 들어가보도록 하지요.


요금할인액이 -53,714원으로 되어있군요.
옆에 화살표를 눌러서 상세내역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클럽 별로 결제된 금액이 9,000원 + 21,000원 해서 총 30,000원이 할인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고는 있었는데, 당췌 기본요금보다는 더 많이 나올일이 적어서인지 실제 사용은 이번이 처음이였습니다.  뭐..덕분에 3만원 아낄 수 있었네요. 
어쨌든, 별포인트를 한번씩 확인해보시고 통화료가 좀 과하게 나온 달 등에 한번씩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현금을 아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니깐요! 

한줄요악 : KT올레별포인트로 결제하려는데 더럽고 치사해서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