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t Item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어떤것을 사야할까? 베이스어스?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휴대폰을 구입한지는 몇해나 지났는데, 정작 자동차에서는 불편하게도 유선 충전으로 충전을 하고 있었다. 이유는 단순했다. 어떤걸 사야할까? 라는 고민이 끝나지 않아서... 막상 또 사면 불필요하게 사용하지도 않을 듯 해서 말이다.

그러다가 차량을 구입한 김에, 나도 이제 와이어리스 (Wireless)  를 야무지게 사용해보자 하는 마음에 고민끝에 이 제품을 구입했다. 
바로 베이스어스 락 솔리드 무선 충전기+거치대 이다.  참고로 저 베이스어스 (Baseus) 라는 브랜드는 중국산인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도 이미 꽤나 유명세를 타고 있는 브랜드이다.  또한 중력 거치대로 역시 이름이 알려진 브랜드!

 

 

일단 차량에 거치하는 형식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되는 듯 하다. 
1. 송풍구 거치타입
2. 대쉬보드 거치타입
3. 유리창 거치타입 

이렇게 3가지 정도로 구분되는 듯 한데, 본 제품은 1번 2번의 거치 타입을 지원한다.
근데 대쉬보드 타입은 대쉬보드 흠집이나 데미지를 줄 수 있고, 전방 유리 흡착식 타입의 경우 시야를 가리는 단점이 존재한다. 
물론 송풍구 거치타입의 경우에도 단점이 아예 존재하지않는 것은 아니다. 일단 바람을 막는 단점과 약한 송품구 날개를 가진 일부 차종의 경우 못버티고 금새 부서지기도 한다.

 

 

어쨌든, 나는 딱 정했다. 대쉬보드 타입 말고 송풍구 타입으로 거치를 할꺼라고! 
일단, 대쉬보드는 데미지를 입으면 교체하기엔 너무 부담스러울 거 같고..차라리 송풍기 날개를 갈아주는게 훨씬 합리적일꺼란 판단이였다. 
물론, 그것도 날개가 부러질때의 이야기이고.. 또 주로 에어컨이나 히터의 경우에도 직통으로 바람을 맞는거보다는 윈도우 글라스에 반사되어서 나오도록 설정하고 이용하기 때문에 바람길을 막는 단점은 어느정도 무시해도 되었다.

 

 

어쨌든 여타 브랜드의 송풍구형 거치대와는 조금 다른 형식을 띄고 있는데, 다행히 내 차 (벤츠 W212 E클래스) 의 경우 송풍구 날개 두깨가 어느정도 되어보이고, 또 단단하고 야물딱지게 생긴게 왠만하면 부러지진 않을 듯 했다. 

 

거치후, 측면

 

조금 어두운 사진이긴 하지만, 그래도 어떤 모양으로 거치대는지 대략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여기서 키 포인트는 저기 저 하단 부쪽 지지대이다. 저런 지지대가 없는 경우, 거치대가 거치대 무게 + 휴대폰 무게로 인하여 한없이 아래로 처지는 현상이 생기는데, 다행히 베이스어스의 락 솔리드 제품의 경우 하단 지지대가 존재함으로 아래로 처지는 현상은 방지할 수 있었다.

 

베이스어스 시거잭 충전기

 

선이 꽤나 불필요하게 길게 떨어져서, 어떻게하면 좀더 깔끔하게 감출까? 하다가 거치대 뒤에는 어짜피 안보이니깐..(특히 휴대폰을 거치할 경우에) 그 뒤에 남는 선들을 돌돌 말아서 숨겼다.  일단 조수석쪽에서 고개를 빼꼼히 내다보고 관찰할 경우에는 조금 흉(?) 해 보일 수 있겠으나, 운전자의 시야에서는 결코 보이지 않아서 괜찮다. 어짜피 혼자 타니깐 ㅎㅎ 

자.. 이렇게 내 차에도 드디어 무선 충전시스템이 장착되었다. 
어제 오늘, 양일간 출퇴근에 사용하면서 짧은 후기를 남겨보자면...

# 장점
짱짱한 휴대폰 거치능력 (흔들리거나 불안함없이 야무지게 잘 잡아준다.)
하단 지지대로 인한 하단 처짐 현상 없음.
고속 충전 잘 지원 (아이폰 / 갤럭시 모두 테스트 해봤을 경우)
나름 합리적인 가격 (다 해서, 4만원 정도 - 배송비 포함)

# 단점
조금은 아쉬운 마감
송풍구쪽에 닿는 부분에 안전하게 부직포 처리같은게 있으면 좋았을 탠데...
거치대의 각도 조절이 조금 부족.. 

대략 이정도 될 듯 하다. 어쨌든, 여러분의 자동차 무선충전 시스템 마련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포스팅을 남겨본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