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et Item

잘가라 TMK-244B, 오래된 국민 삼각대와 이별준비

아주 오래전... 거의 한 13~14년 된거 같은데? 
그때 당시에만 해도 가성비 좋은 국민 삼각대로 유명한 TMK-244B 라는 모델이 있었다. 

그 제품을 친한 친구에게 빌려와서 잘 쓰고 있었는데... 아직도 나에게 있더군
얼래벌래 친구는 카메라라는 취미를 접었고 쭈욱 나에게 있다보니 십수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내곁에 있는 삼각대다. 

TMK-244B 와 레오포토 삼각대

나는 지금도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간간히 하고 있고, 근래들어서는 유튜브 동영상 제작에 조금 더 박차를 가하고자 불편했던 장비들을 개비하고 있는 중이다. 
오늘은 삼각대를 바꿨다. 뭐 TMK-244B 제품은 팔아도 돈도 안되는 지라 그냥 스페어로 가지고있다가 추후 세컨드 촬영장비가 아쉬워지면 그때 사용할 예정이다.

TMK-244B 손잡이 부분

10수년 전에 TMK-244B 가 처음 나왔을때 많은 카메라 유저들이 가성비 좋다고 칭찬했던 국민 삼각대인데.. 참 이제는 그 부피감이나 만듦새가 훨씬 좋은 신제품들이 나와서 역사의 유물이 된지 오래이다.

센터컬럼 부분에 저렇게 텐션을 조정할 수 도 있는 신박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던 카메라였는데... 
정작 저런 기능이 있는줄은 이제야 알게되었다.  헐~ 

레오포토 LX-225CT

그러다 이번에 들인 경량 투어링용 카본 삼각대다.
내가 이제와서 풀프레임 바디에 무거운 L렌즈를 끼고 다닐일도 없어서 그냥 이정도면 충분히 내 목적에 맞지않을까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다.  가격은 대략 20만원 중반대... 카본이라 가벼우면서 단단하고, 만듦새도 어디하나 부족함없이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제품이다. 
아마 이런 마감품질을 갖추는 제품은 이보다 가격대가 훨씬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든다.

어쨌든 내껀 아니지만 내곁에 오래 있던 TMK 삼각대는 이제 창고 어디론가 보내버리겠지만..
그래도 가끔 삼각대가 필요할때 요긴하게 잘 사용했던거 같다. 
유튜브 처음 시작할때 대부분의 영상들을 이 삼각대를 이용해서 촬영했으니, 이미 충분히 제 할일은 다한거 아닐까 싶다. 
언제 또 다시 꺼내어 사용하게 될지 모르겠지만, 창고에 처박아두기 이전에 기념 사진(?) 하나 남겨두자는 의미로 오랫만에 포스팅을 해본다. 

#TMK-244B #국민삼각대 #LX-225CT #레오포토 #가성비카본삼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