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Item

신은듯 안신은듯, 리복 러닝화 리얼플렉스 Reebok Realflex

아이몬 2012. 6. 25. 18:59

요즘,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리복 리얼플렉스 후기입니다.
리복에서 나름 야심차게 준비해서 내놓은 러닝화인데, 착화감이 좋고, 디자인도 제법 괜찮다는 평들 때문에 남녀노소 할 거 없이 애용하는 신발입니다.

같은 REALFLEX라도, 조금씩 디자인이 다른 서브제품군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NIKE Lunar의 경우도, 전체적인 틀에서, 디자인이 조금씩 바뀐 Lunar Glide, Lunar Swipe 등이 그런 종류라고 할 수 있죠.  리얼플렉스도 한가지만의 제품이 아닌 적어도 2가지 이상의 서브제품군을 갖고있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REALFLEX TRANSITIONREALFLEX OPTIMAL 에 대해서 다루어봅니다.

리복의 프리미엄브랜드는 아닌지라 매장정가가 아주 높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인터넷에서 가장 최저가라고 할 수 있는 모쇼핑몰에서 구입했습니다.  백화점이나 리복의 정식매장에서 판매하는 정가는 129,000원입니다.  제가 구입한 가격은 7만원중반대의 가격으로, 잘만 찾으면 같은 돈에서 조금 더 보태면, 두족의 제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OPTIMAL입니다.
여름에 가볍게 신기에 좋은 컬러로, 레몬색상이라고 해야하나... 약간 형광색컬러의 느낌이 나는 밝은 노란색입니다.  신발끈과 Reebok로고는 파랑색의 제품으로 전형적인 "남성형" 모델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제가 사진찍는 기술이나, 전문적인 촬영장비가 없기에 색상이 실물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실물로 보는 것과 인터넷에서 보는 사진과는 조금씩의 색상차이가 존재합니다.

리얼플렉스에서 가장 도드라지는 부분인 바닥부분입니다.  밑창이 하나의 통밑창이라는 느낌보다는, 제각각의 밑창이 붙어있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물론 그에 따른 자연스러운 착화감 또한 리얼플렉스의 주요 장점이기도 합니다. 

신발의 전체소재는 Mash(메쉬)소재인 관계로 여름에는 시원할 수 있으나 날이 많이 추운 겨울에는 신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쉬소재기 떄문에 통풍이 잘되어서 발냄새가 많이 생기지도 않는 장점은 있습니다.  또한 그 반대로 단점도 있지요. 작년 가을에 루나를 신고 겨울에 신어봤는데, 찬바람이 바로 신발내부로 유입이 되니 발시려운 상황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이번엔 같은 REALFLEX의 또다른 제품군인 TRANSITION 제품입니다. 
함께 근무하는 직장동료는 위 제품을 선택해서 구입했습니다.  물론 가격은 동일한 7만원대 중반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 기준)  색상은 다소 밝은 파란색 계열이며, 역시 소재는 메쉬가 주를 이룹니다.

디자인이 무난한 러닝화 타입입니다만, 요즘세상에 러닝화라고 정말 "런닝"할때만 신지는 않지요.  형형색색 다채로운 색상의 운동화를 신고 슬렉스나 슈트를 입기도 하는 세상이기 때문에, 그냥 노멀한 핏의 디자인으로 예쁘면 장땡 입니다. 

바닥의 밑창부분 역시 OPTIMAL과 TRANSITION이 비슷한 모양새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런데 색패턴이나 조금씩 차이가 나는 디자인으로 다른 제품군인 걸 알 수 있습니다. 

두 모델 다 "여성용"과 "남성용"이 각기 존재하는데, 다른 색조합으로 이뤄진 동일 제품군을 여자친구/남자친구가 함께 신는다면 제법 귀여워 보입니다.

뒷부분에 박혀있는 Reebok 로고입니다. 
어짜피 잘 보이진 않는 부분이지만, 검정색이 아닌 흰색이나 옐로우계열의 색이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근래에 NIKE사에서 나오는 신발들의 경우 신발깔창이 딱 붙어있는 형태라 따로 빼기가 힘들었는데, 리복은 아직도 예전방식대로 깔창을 분리해낼 수 있습니다.  이러면 신발빨래하기가 무척 수월합니다.  왜 나이키는 본드로 깔창을 붙혀버렸는지...

깔창 아래부분도 깨끗하게 마감되어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입을 한지라, 조금 엉성한 부분도 있지않을까 하는 우려를 했지만, 제품은 무척 깔끔했습니다. 

OPTIMAL제품을 신어보고, 짠!
너무 날렵(?) 한 디자인이 아닐까 싶었는데, 막상 신으니깐 볼륨감이 어느정도 생기게 되니, 나빠보이진 않더군요.  구입을 한 후, 약 1주일 못미치게 신어봤는데, 착화감은 아주 좋았습니다. 

신발이 무척 가볍고, 발도 편하고, 착화감도 좋고, 쿠션감도 어느정도 있었습니다.
가격대비 디자인/편함 모두 만족하는 신발이였습니다.

자..이제 여러분들도, "나도 회춘아이탬 장만하고 싶어!" 하시는 분 계시다면...

RIGHT NOW  망설이지 마세요.